Extraordinary Everyday!

맨 처음 상품 받고 한글 설명서가 없어서
사이트 소개글을 봤어요. -> '한글 설명서'가 있으면 좋겠어요.


얼핏 보고 '벌통을 쪘어?' 했는데
천연 허벌이라는 군요. Herbal. 어허허.
스스로 민망했습니다.


흔히 스프레이 하면

'오존 가스' '가연성' 이란 단어가 생각나는데
역시나 non-flammable, non toxic gas 마크가 되어 있네요.

제가 있는 실험실이 건조하고
'열악한 환경'(발암물질이 공기중에 있을 확률이 일반 사무실 보다는 많죠! -.-)
인데  그럴 때마다 조금씩 뿌려졌어요.

그래서인지 'Alcohol Free'가 마음에 들었어요.



여자들 보다는 오히려 남자분들이 향이 좋다고 하네요.
제 코에는 은은한 '장미향'이 느껴져요.
뿌릴 때마다 '개운한' 느낌이 들고요.

일부러 한쪽 볼에만 뿌리고 다른쪽과  비교했는데 플라시보 효과일지도 모르겠지만
뿌린 쪽이 푸석푸석하지 않은 느낌이에요.
 (물방울이 잘 안보이네요-.- 물방울의 반짝임 때문에 dazzling beauty라고 한 것 같은데..)



약간 열기가 느껴지긴 하네요.

50g인데 가격이 20000원이면 제겐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

평소 이런 제품을 접한 적이 없어서요.
몇년전 'ㄴㅂㅇ'미스트를 한번 경험해 본 적은 있는데
잠이 깨는 시원함을 경험했거든요

그런데 eden제품은 '주변 환기?'의 목적보다는 '피부 진정'의 의미가 큰것 같아요.

'식물성 호르몬-아스트로겐'이 들어있다는데 '석류'에 많이 있다고  다들 마시기 좋아 하는데
피부에 뿌리니, 좋을 거 같네요.

저는 색조화장을 안하는 편이라서
화장한 후에 뿌려본 적은 없어요.

기초화장 후에는 '수시로' 뿌려주고 있고요.
제품에는 '목주변부터 뿌리라는데'이유는 모르겠네요.




동물실험, 동물성분 반대로 되어 있는데
그만큼 '천연 식물 성분' 사용했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되겠죠?


그리고 유통기한은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그래서 '음식 및 화장품 방부제'로 쓰이는 메틸파라벤이 들어간건지-.-

그 점이 아쉽네요.


참고로, 구글서치로 찾은 메틸파라벤관련 기사입니다  http://nanume.net/ttmall/mall.cgi?skin=ancd041
-----------------------------------------------------------------------------------------------

메칠파라벤, 프로필파라벤,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소르빈산, 페녹시에탄올 등 화장품의 표시성분으로 나온 것들은 일부 색소도 있지만 방부제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공방부제로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및 그 유도체들인데 방부제로서의 특성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인공방부제들은 제품내에서 발생하는 효소작용을 억제해 제품의 변질을 막아주는데 이런 방부작용(효소작용 억제)은 화장품이 피부에 닿은 후 피부세포에 흡수되고 혈액순환을 통해 신체내의 주요기관에 이르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런 인공방부제의 효소억제작용은 매우 안정적이어서 체내에서 신체의 정상적인 효소작용 제한해 결국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은 암종양 검시해부에서 암종양 내에 메틸, 에틸, 프로필파라벤의 잔여물이 발견되는데 이는 화장품의 사용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방부제 대신 방부제와 유사한 반응에 의해 방부 효과를 나타내는 자연계 식물 추출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예를들면; Eucalyptus, Origanum, Thyme, Lemongrass oil과 같은 에센셜오일 같은것이 있고 또한 알코올류와 유기산 또한 라벨에 명기되지는 않지만 방부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있습니다. 화장을 한 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노화가 빨라진다.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는 방부제 '메틸파라벤'이 자외선에 쪼이면 피부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일본 아사히(朝日)신문은 25일 교토(京都)부립 의대 생체안전의학강좌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화장품이 오히려 피부를 망가뜨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메틸파라벤'은 항균 효과가 높으면서 피부에 자극은 적어 파운데이션·화장수등 화장품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부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