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ordinary Everyday!

병을 보니 술이 생각 나더라구요. -.-
나중에 술병으로 써도 좋을 만큼 마음에 드는 병이었습니다. ^-^

38가지 야생초들의 즐거운 맛이라는데 색깔을 보니
시큼하기 보다는 '쓴맛'이 나지 않을까 싶었어요. (한약이랑 비슷한 느낌이라서)

그런데 원재료 명을 보니 38가지의 갖가지 식물들이 있음과
황백당이 33%가 들어가 있네요.
아 그렇다면 이것이 설탕물인가 싶기도 하구요.



얼마나 우려내었길래 쓴맛을 감추기 위해 황백당이 들어간 것일까.
물론 황백당은 어떻게 정제가 된 것일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또한 계절마다 캘 수 있는 식물들이 따로 있는데 이들을 성분의 손실 없이
어떻게 '잘' 보관하였는지도 궁금하구요.
(과연 특별한 숙성기술은 무엇일까?
한꺼번에 모아서 숙성하나?
철마다 추가하면서 숙성하나?)


철따라 봄 나물, 여름 나물, 가을 열매 등을 채취하여 먹는 것이 물론 어려워서
이렇게 Spring Plain에서 봄들 산야초를 만든 것이겠지요?

흔히 보약을 먹게 되면 '식물성 스테로이드 계'때문에
사람들이 살을 찌울 수 있다는데
갖가지 식물을 한꺼번에 먹으면 그 효과는 어떻게 나타날까요?
안내 글을 보니 '어른'과 '어린이'의 경우 마시는 양에 차별을 두는데
특별히 고려하는 성분이 있어서 일까? 궁금했습니다.



처음에 꼭 희석해서 마시라는데 얼마나 시큼할까 싶어
조금 맛을 봤는데 와우.. 오미자와는 차원이 다른 시큼함 때문에
더이상은 안되겠더라구요. 곧장 물을 섞어 마셨습니다.



그런데 참 애매한 문구지요.
드시는 법을 보면
적당한 물의 양이 적혀 있지 않으니까요.


물 1L에 섞으라는 것인지 아니면 한 컵분량에 섞으라는 것인지
단지 산야초를 10-50ml을 기호에 따라서 섞으라니 결국 맛의 결과는
본인 책임으로 돌리는 것인가 했어요.


에브리데이그린사이트를 살펴보니 차가운 생수에 4-6배 희석하여 마시라고 되어있네요.
저는 그 문구를 못본지라..

그래서 실험실 연구원분한테 몸에 좋다면서 드셔보라고 했습니다.
그 분은 140oz 텀블러(대략 500ml)에 대충 어림잡은 산야초 50ml을 섞어 마셨습니다.

'아 맛있네 완전 한약이네! 몸이 좋아하시겠네!' 하셨습니다.

저는 500ml 생수통에 물은 480ml정도 붓고 나머지 20ml를 붓고 섞어 마셨어요.
물 색깔은 '옥수수차' 색깔이 될 정도요. 마셨더니
'상큼하니 좋더라구요.'
뭐랄까.
집에서 마시는 '흑삼' 엑기스를 물에 많이 섞었을 때 나는
그런 맛이요. 갖가지 식물들이 만나면 '흑삼' 기능을 발휘하나란 생각도
들었어요.
산야초를 마시게 되니까 하루 수분 섭취량도 늘었구요. 볼일도 잘 보게 되었네요.



그런데 참 마시기 전에 병을 보니 찌꺼기가 세로줄을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물론 잘 섞어 마셨지만, 그리고 마실 때 '찌꺼기'가 느껴질 때도 있거든요.
마시기가 조심스러울 수도 있는데 이에 대한 공지가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 때마다 산야초가 묻어 병이 끈쩍이네요.
잘 묻지 않는 방법이 없을까요?



3일동안 다 마셔버렸네요.

맛이 있지만 이렇게 계속 먹게 된다면 비용이 꽤나 많이 나올 것 같아요.
매일 마시기에는 부담스럽지만 추석맞이 선물용으로는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대용량'으로 드리는 것이 만족스러울 것 같네요. 아무튼 이번
추석 선물로 찜해놨어요!

 

참 원재료명에는
개암나무,고들빼기, 고비,고사리,냉이,다래,닭의 장풀,더덕,도라지,두릅,둥글레,마타리,머루,머우,미나리,민들레,뽕잎,산돌배나무,산딸기,삽주,생강나무,솔잎,쇠뜨기,쑥,쓴박하,씀바귀,오이풀,우산나물,원추리,인진쑥,잔대,지치,질경이,찔레,참나리,취,칡,케일
의 38종이 들어가 있다고 하고요.

사이트에는 개암나무,고비,고사리,냉이,다래,달개비,달래,더덕,도라지,돌외잎,두릅,둥글레,마,마타리,머루,머우,미나리,민들레,박하,뽕나무,뽕잎,산딸기,산초,삽주,솔잎,쑥,씀바귀,아카시아,왕고들빼기,원추리,인진쑥,잔대,잣,질경이,참나리,취나물,칡,케일
가 있어요. 비교하시면 서로 성분이 다른 것을 아실 수 있어요.

이것은 어디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차이가 나네요. 제품에 있는 것이 제대로 된 것이겠죠? ^-^